2016년 11월 23일 수요일

90년대 음악과 영화에서 찾아낸 상대방을 위로하는 말 3가지

예전부터 누군가를 위로한다는 것을 항상 어려워 했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마음, 슬퍼하는 마음을 말이나 행동으로 전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다. 막연히 누군가가 위로하는 방법을 알려줬으면 했다.

나름의 나이를 먹고, 세월을 지내고 보니 나만의 방법이라는 것이 생겼다. 방법이 생겼다기 보다는 어떤 말로 시작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 이 말로 위로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3가지 말을 나에게 알려준 90년대 음악과 영화를 함께 적어 본다.

1. You are not alone

우선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당신이 느끼는 어려움은 다른 사람들도 다 느끼는 것이에요. 당신이 처한 상황에 당신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그리고 당신이 혼자 그 어려움을 견디는 것이 아니에요. 내가 있어요.

Michael Jackson - You Are Not Alone (1995)

2. It's not your fault

그리고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당신이 이런 상황을 만든 것이 아니에요. 당신도 어쩔 수 없었어요. 당신이 바꿀 수 없었을 거에요.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Good Will Hunting (1997)


3. Everything's gonna be alright

그리고 다 잘 될 거에요. 어려운 일을 해야 하나요? 당신은 할 수 있을 거에요. 걱정되는 일이 있나요? 잘 해결될 거에요. 잘 될 거라는 생각을 해보세요. 그렇게 될 거에요. 

Sweetbox - Everything's Gonna Be Alright (1997)



댓글 없음:

댓글 쓰기